top of page

​대학 원서 컨설팅

11학년때부터  미국 대학에서 사용하는 여러 지원서를 작성하기 시작합니다 (Common Application, Coalition, MyMIT 등). 미국 대학 원서는 기본적인 부분은 물론 각종 활동 경력 등 생각해야 할 항목이 많은데다가 대단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작업입니다. 따라서 원활한 학업 활동을 위하여, 지원 약 4~6 개월 전부터 원서 작성을 시작합니다.

231.png

1.진로상담 및 대학 리스트 선정

학생과 학부모와의 진솔하고 면밀한 상담을 통해 학생의 역량을 기반으로 하여 학생이 희망하는 바와 맞게 학생에게 적합한 진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학업적 관심사 부분에 대해 잘 기재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확고한 진로 설정은 필수적입니다.

 

2. 전공 선택 상담 및 전과

전공은 입학률을 좌지우지합니다. 또한 입학 이후에도 학생들의 미래를 중대하게 결정짓는 것이 바로 전공입니다. 저희 전문가들은 전공을 선택하는 과정에서 학생에게 도움이 되고 시간을 보다 더 효율적이게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고 결과적으로 후회 없는 선택으로 이어지게끔 옆에서 도와줍니다. 입학이 최우선 과제인 학생에게는 학교의 전공별 통계 분석을 통하여 전공을 결정해 입학한 후 차후에 본인이 원한다면 전과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3. 원서 집중 관리

학업에 보다 집중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전문 컨설턴트들이 원서를 총체적으로 담당하여 진행사항을 실시간을 관리합니다. 그러므로 원서 작성을 하는 중에 학생이 겪는 모든 문제들을 효과적으로 방지하고 또, 처리하여 보다 완벽한 지원서를 향해 나아가게 됩니다.

 

우체국 소인이 찍히는 날짜가 원서 접수의 기준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학교는 지원 마감에 다다라서가 아닌 미리 지원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마감일이 다가와서 일을 처리하게 된다면 업무가 몰리고 학생들의 원서를 다시 확인할 시간도 부족하게 되면 이렇게 되면 원서의 완성도에 영향이 갈 수 있습니다. 이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저희는 원서 마감 시기에 시달리지 않도록 미리 미리 준비합니다. 

 

4. 대학별 필수 요구 사항 정리

미국 대학을 지원하는 경우 대게 네 개에서 스무 개의 학교를 동시에 지원하게 되는데, 까다로운 점은 바로 대학별 요구 사항이 상이하다는 것입니다. 제시된 요구 사항 중 하나라도 포함하지 않는 경우에는 지원도 불가능한 상황이 생길 수 있기에 사전에 이를 방지하기 위해 대학별 필수 요구 사항을 정리하여 철저하게 준비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수많은 학교를 동시에 지원할 때에 기본적인 연락처와 주소를 쉽게 혼동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과정이 온라인으로 실시되지만 일부 증명서와 같은 서류에 관해 원본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기에 이런 상황에서 실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학별 주소와 연락처를 정리 및 관리 해 드립니다.

 

5. 추천서의 중요성 및 대비

원서 서류 심사에서 중대한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추천서입니다. 추천서가 학생에게 가는 일이 없기에 선생님은 자신의 소신껏 솔직하게 평가를 내리게 됩니다. 따라서 저희는 보다 더 좋은 추천서를 위해서 선생님과의 끈끈한 유대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주며, 선생님의 기억에 남을 수 있는 학생이 되도록 도와줍니다. 아무리 성적이 뛰어나다 할 지라도 선생님께서 ‘성적은 좋지만 특별히 기억이 나는 학생은 아니다’라고 기재할 시 결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반대로 성적이 비교적 그리 월등하진 않더라도 좋은 추천서를 받아 명문대에 진학한 경우가 상당수 있습니다. 미국의 입학 추천제도는 이처럼 실제 학생을 옆에서 지켜본 선생님의 생각이 크게 반영되어 결과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6. Common Application작성 및 검토

아무래도 본인이 작성한 글을 검토하다 보면 오타나 내용상의 실수를 지나치기 마련입니다. 내용을 잘못 입력하거나 필요한 내용을 입력하지 않은 작은 실수 하나도 큰 감점으로 이어집니다. 이러한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하나부터 열까지 함께 하여 실수를 미연에 방지하고 결과적으로는 결점 없는 원서를 함께 만들어 나갑니다.

 

7. Activities & Honors List 전략적 작성

학생의 대외 활동은 미국 명문대 입학에 중점적인 역할을 합니다. 미국 명문대 입학 사정관들은 학생들이 한 활동 그 자체보다 활동에 대한 학생의 경험과 생각 중요시합니다. 따라서 저희는 학생들의 지난 활동들이 입학 사정관들의 눈에 더욱 띄고 돋보이게 하게 하여 학생들의 장점을 극대화한 원서를 완성합니다

 

8. Final Touch

A. Demonstrated Interest Strategy:

풍부한 자료들을 갖고 있다 하더라도 그것을 원서에 제대로 실어내지 못한다면 무용지물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미국 명문대 입학 심사에 걸맞게 학생의 학업적 관심사를 미국 명문대 입학 심사에 맞게 원서에 살려내는 것을 도와드립니다.

 

B. Personality Strategy:

원서에는 단순하게 학생의 기본 인적 사항과 에세이만 적어내는 것이 아니라 한 학생의 가치관, 인생관 그리고 학업적 장기 계획을 녹여내야 합니다. 따라서 모든 항목을 전략적이고 체계적이게 작성하여 학생들의 관심과 열정을 극대화 합니다.

 

C. Additional Information Strategy:

대학 원서를 작성할 때 흔히들 지나치는 추가 정보란을 적극 활용해, 학생의 강점을 추가적으로 조명합니다.

 

9. 실전 인터뷰 대비

인터뷰는 학생의 역량과 임기응변 능력을 보여 줄 수 있는 자리입니다. 이는 서류로는 보여드리지 못한 학생의 역량을 보여드릴 수 있는 기회입니다. 이러한 기회를 놓치지 않고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선 면접관 에게 압도당하지 않는 자신감이 필요합니다. 실전에서 긴장으로 인한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 저희는 실제 면접관 과 수준 높은 인터뷰를 수 차례 연습하게 됩니다. 그럼으로써 학생은 제 기량을 발휘하여 긴장감 없이 실력을 발휘할 수 있게 됩니다. 

 

10. 대학교 최종 선정

저희 컨설턴트들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 또한 뛰어난 자료 분석 및 조사를 통하여 자칫 골칫덩어리가 될 수 있는 학교 진로 방향과 그 계획을 함께 설정해 드립니다. 오히려 합격을 기대해보지도 못했던 학교에서 합격 소식을 전해 들을 수도 있습니다. 한국 학생들이 학교에 대한 정보에 대해 접하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학교를 선택하고 또 그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각 학교들의 특징 및 장단점을 하나부터 열까지 꿰고 있는 전문가들은 필수적입니다.

 

11. After Service

I-20는 어떻게 받나요? F-1 비자는 어떻게 신청 하나요? Financial Statement는 무엇이며 어떻게 처리 해야 하나요? Freshman Orientation은 가야 하나요? Freshman 1학기 수업 선정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학생이 대학 생활에 잘 적응 할 수 있도록 도와 주세요.

 

저희 컨설턴트들은 위에 질문들에 대한 명확한 답변을 제공 해 드립니다. 학생들이 대학을 입학 한 후에도, 차질 없이 성공의 길을 걸을 수 있도록 저희가 함께 하겠습니다.

​에세이 컨설팅

실제 미국 명문대 입학 심사를 겪은 전문가들의 경험을 토대로 완벽한 에세이를 작성해 미국 명문대 입학 사정관들의 엄격한 기준도 통과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입학 지원 에세이야말로 지원자의 특성과 성향 그리고 재능을 가장 두드러지게 보여줄 수 있는 기회입니다. 물론 그를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기준을 만족하는 교과목 성적이나 SAT 점수 및 특기 활동 내용이 뒷받침되어야 하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모든 면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평균 이상임에도 불구하고, 에세이가 뒷받침되어주지 않는다면 입학 사정관들의 눈에 들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바로 대학 지원 에세이를 통해 지원자는 자신만의 색깔을 내어 타 지원자들과 자신을 차별화 시킬 수 있습니다.

제목 없음.png

1. SWOT Analysis 및 주제 선정

-본인만의 특성을 살린 참신한 에세이 작성

-모의 인터뷰를 통해 학생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

-학생의 경험을 토대로 희소성 있는 에세이 주제를 선정

-진로 희망 학교의 성향 파악 및 적합한 에세이 주제 선정

 

2. Hook을 통해 에세이의 잠재력 끌어올리기

-담당 컨설턴트와 학생간에 상담을 통한 Hook Brainstorming

-학생만의 특색을 드러낼 수 있도록 에세이 교정

-시작 부분의 Hook을 통해 입학 사정관들에게 인상을 남길 수 있도록 작성

 ​

3. 무결점 에세이 작성

Brainstorming을 통해 희소가치가 있는 주제 선정

에세이는 자신의 업적이나 수상 경력을 나열하지 않습니다. 좀 더 소재를 작게 잡아야 합니다. 예를 들면, 인류 평화나 죽음, 등 인생을 뒤바꿀 만큼의 큰 사건에 대해서 다루는 것은 사정관을 피곤하게 만들 뿐 도움이 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이 경험한 작은 일화로부터 나오는 에세이가 좋은 글입니다. 단지 입학 허가를 얻어내려는 지원자가 아니라 한 사람으로서 빛나는 것이 옳은 방향입니다.

 

참신한 에세이 방향 설정

입학 사정관들은 매 입학 시즌마다 쌓여있는 수많은 지원서와 에세이 등을 읽어내느라 과중한 업무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유의하실 점은, 흔하고 예측 가능한 내용들을 담아낸 것들, 예를 들면 봉사 활동 수행 중의 일들 같은 것들을 소재로 삼는다면 식상해 더 읽으려 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사정관들이 눈을 찌푸리게 할 정도의 기괴하고 끔찍한 일화를 담아내는 것은 절대 금물입니다. 뻔한 소재는 피하면서도 너무 극단적이지 않게 자신을 잘 드러낼 수 있도록 방향을 잡아야 합니다.

 

열정과 적극성

앞에서 언급하였듯이 소재는 광범위하지 않아야 합니다. 소재는 작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우연히 독거 노인을 돕게 된 아주 작은 소재로부터 출발하지만 그 사람의 성향과 성격이 드러나는 참신한 에세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큰 소재는 독창성이 있다고 판단될 수 없다는 것을 유의하며, “나”라는 사람의 색깔과 정체성을 밝힐 기회가 없어 우수한 에세이로부터 멀어지게 될 수 있음을 기억해야 합니다. 따라서, 저희 전문가들이 일상의 작은 소재로부터 비롯한 인간성 및 열정이 배어있는 에세이를 완성시켜드립니다.

 

작문 실력의 완성도

입학 지원 에세이에서도 작문 실력은 당락을 결정합니다. 에세이 주제는 대학마다 다르게 제시되기 때문에 주제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하지만 모든 에세이는 결국엔, “나는 어떤 사람인가?”라는 공통적인 질문으로 이어지기 마련입니다. 딱히 주어진 형식이 없기 때문에, 글을 작성할 때에 일반적인 에세이를 굳이 따르지 않고 독창적인 형식을 취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일반적인 에세이가 아닌 소설 형식을 따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 같은 경우에서도 중요한 점은, 철자나 문법에서의 실수는 큰 감점으로 이어진다는 것입니다. 이는 입학 사정관들의 눈에는 지원자의 성의 부족이나 혹은 영어 구사력의 미비한 수준으로 인한 것으로 보여지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한 치의 실수도 용납될 수 없기에 저희는 보다 완벽한 에세이를 쓰도록 도와드립니다.

 

4. 유의 사항

자신의 입상 내역 등 자랑 거리를 나열해서는 안됩니다. 에세이는 이력서를 풀어낸 글이 아니라 지원자의 특성이나 인성을 드러내는 글입니다. 따라서, 자신의 능력과 열정, 그리고 인간성을 녹여내서 에세이를 완성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부정적인 태도는 가급적 삼가야 합니다. 누군가를 혐오한다든지 불평을 늘어놓는 모습은 그것이 과정적이든 혹은 진지하지 않은 부분이든 간에 사정관들에게 부정적으로 비쳐집니다. 에세이에서는 되도록 긍정적인 에너지를 품고 있는 사람으로 비쳐줘야 합니다.

 

에세이 질문에 대한 적합한 답변을 내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동시에 여러 대학에 지원할 경우, 이미 써놓은 에세이를 억지로 다른 질문에 끼워 맞추려고 한다면 질문에서 다소 벗어날 수 있는 위험이 있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당연히 좋은 에세이로 평가 받기는 힘들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이 조금 더 걸리더라도 새로 작성을 하는 것이 옳겠습니다.

 

너무 현학적인 표현에 치우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대다수의 생각과는 달리, 어려운 표현을 남발하는 것은 오히려 감점으로 이어지기 십상입니다. 훌륭한 어휘의 선택은 그 어휘의 적절성과 적합성에 관련된 것이지 어려운 단어가 아닙니다. 학구적으로 보이는 단어라고 해서 무작정 끼워 넣는 것은 옳은 태도가 아닙니다.

 

5. 전문 컨설턴트들의 철저한 에세이 검토 및 완성

-전문 컨설턴트들의 경험을 기반으로 철저한 에세이 검토

-수 차례의 검토를 통해 무결점 첨삭 진행

-기술적인 면에서의 한 치의 실수도 없이 하여 보다 내용에 집중을 기울일 수 있도록 작성.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