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국제 대회 & 리서치
개인 특성 (Personality Trait) 점수가 낮은 학생은 상위권 대학교 입학이 불가능합니다. 개인 특성은 활동 및 수상 경력, 봉사 활동, 과외 활동 등을 통해 학생의 인성, 사회성, 가치관, 재능, 학업 능력을 나타내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미국 명문 대학교들은 학생의 학업적인 현황뿐만이 아니라 학생의 잠재력을 중요시합니다. 아무리 공부를 잘한다고 하여도 학업에 대한 적극성, 사회성이, 공공이익에 대한 기여도가 떨어져 보인다면, 입학 심사에서 큰 불이익을 보게 됩니다.
미국 명문대가 원하는 4가지의 Personality Trait는 다음과 같습니다: Intellectual Vitality, High Impact Leadership, Common Good, Global Awareness.
개인 특성은 는 High Impact와 No Impact로 나뉩니다. Personal Rating을 살리려면, 우선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에 지속적으로 관여해야 합니다. 공공성 없는 활동 경력 또는 "여기서 조금, 저기서 조금" 하는 방식은 오히려 시간만 낭비하는 일일 뿐입니다.
그중 Intellectual Vitality는 본인의 학업 관심사를 얼마만큼 발전시켰는지에 대한 평가입니다. Intellectual Vitality를 가장 효과적으로 부각하는 법은 국제 대회 및 리서치 경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국제 대회
리서치
bottom of page